본문 바로가기
집나가기

1일차(1) - 힐링+관광 코타키나발루 6박 8일 자유여행 가이드

by snmi 2023. 8. 15.
반응형

1. 출발

김해 공항을 가기 위해 집을 나섰다. 주차에 대한 명확한 계획이 없었는데, 그래도 설마 공항 주차장에 자리가 없겠어? 하는 마음을 안고 두 시간을 달려 김해 공항에 도착했다. 

음~ 만차죠?

주차 예약을 안하고 온 벌을 받았다. 주차장은 이미 만차였고, 출차하는 차를 기다리는 차들의 줄 조차 엄청 길었다. 공항 근처에 사설 주차장 운영 업체들이 많아서 어쩔 수 없이 사설 주차장에 주차를 하려고 했는데, 사설 주차장조차 대부분 만차라서 이러다가 차를 버리고 가야 되는 것이 아닌가 생각이 들었다. 다행히 사설 주차장 업체 한 군데를 찾아서 주차를 했지만 다른 분들은 반드시 사전에 주차장 예약을 하길 바란다. 참고로 김해 공항 주차장은,

김해 공항 주차장 지도

P1, P2, P3 세 개로 이루어져 있고 P3가 가장 멀지만 저렴하다.

P1, P2 주차 요금
P3 주차 요금

참고로 경차, 저공해차량은 50% 주차 요금 할인이 있다. 예약은 여기 링크에서 하면 된다. https://park.airport.co.kr/reservation/recheck.do?parkingDivCd=PLT-003 

 

2. 김해 공항

오랜만에 오는 공항

4년 만에 오는 김해 공항이다. 냄새만 맡아도 설레는 공항. 바이오 등록이랑 셀프 체크인을 하고 수하물을 보내는 것 까지 30분 정도 걸렸다. 역시 우리나라 공항이 제일 편한 것 같다.

신여권과 구여권
공항에서의 기다림
탑승장

조금 일찍 온 탓에 두 시간 정도 기다리고, 19시 김해 발 비행기를 탔다. 김해 발 코타키나발루 직항은 19시 비행기 밖에 없는 듯해서 여기서 만나는 사람들을 앞으로 코타키나발루의 여행지에서도 계속 마주치게 된다. 5시간의 비행 동안 에티켓을 잘 지키며 함께 여행을 잘할 수 있도록 하자.

안녕 한국
에어 부산 좌석 간격과 화장실

항공편으로 에어부산을 이용했는데 저가 항공사긴 하지만 생각보다 좌석 간격이 넉넉했다. 하지만 역시 5시간의 비행은 쉽지 않았다. 넷플릭스나 유튜브, 게임 등 시간을 죽일만한 컨텐츠들을 스마트폰에 넉넉하게 채워가자. 나는 안 채워가서 여자친구와 둘이서 끝말잇기랑 훈민정음 게임만 계속했다.

가는 중..
코타키나발루 도착

코타키나발루 국제공항에 도착했다. 코타키나발루의 첫 인상은 생각보다 크고 도시 같다는 느낌이었다. 기온은 오히려 한국보다 선선했고 새벽 비행기라 공항은 조용했다.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