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복습

구공탄 막창 - 대구 3대막창 뿌시기

by snmi 2024. 4. 7.
반응형

 

대구 사람으로서 대구 3대 막창을 안 먹어 볼순 없지. 구공탄 막창을 먹으러 다녀왔다. 와이프도 대구 사람인데, 와이프 본가동네에 있는  막창집에 자부심이 아주 강했다. 그곳을 이길 막창집은 없다며 노래를 불렀는데, 구공탄막창은 어떨까 먹어보러 갔다. 구공탄막창은 워낙 유명해서 평일, 주말 가릴 거 없이 늘 웨이팅이 기본이다. 우리는 웨이팅을 피하기 위해 월요일 비 오는 저녁을 노려봤다.

 

집에 가는 차 안에서 급하게 찍은 식당사진..

 

퇴근하자마자 달려갔는데 주차장은 만차였다. 음~ 다들 우리처럼 생각한걸까. 다행히 구공탄 막창 맞은편에 카카오주차장이 있었다. 30분에 1,000원이었다. 주차장이 만차여서 웨이팅이 있을 줄 알고 걱정했는데, 다행히 웨이팅 없이 바로 들어갔다.

 

내부
반겨주는 쫀드기
노릇노릇
존맛

 

와..첫 입을 먹고 깜짝 놀랐다. 너무 맛있어서. 처음 먹어보는 막창 맛이었다. 우리가 흔히 먹는 것은 불판에 굽는 막창인데, 여기는 숯에 구워서 그런가 너무 맛있었다. 와이프도 눈이 동그래져서 맛있다며 동동 거렸다. 초벌 되어 나오는 거라 조금 굽고 먹어도 되지만, 겉면을 바싹 구워 먹는 게 더 맛있었다. 

막창과 된찌
후식 냠냠

 

구공탄막창에 오면 버섯된장찌개를 꼭 시켜먹으라던데, 그 이유를 알 것 같다. 막창으로 느끼해진 속을 얼큰한 된장찌개가 풀어준다. 된장찌개는 얼큰하고 버섯이 가득 들어있다. 밥도둑 인정.

 

구공탄막창은 다른 막창집과 다르게 숯에 구워 기름을 막창이 간직하는 느낌이다.

와이프 왈: 첫 맛은 아주 맛있는데 계속 먹다 보면 느끼해진다고 한다. 나는 아주 맛있게 먹었다.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