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집나가기

겨울과 봄 사이, 교토/오사카 여행 - 1일차(1)

by snmi 2024. 5. 8.
반응형

 

지난봄에 3박 4일로 교토, 오사카 여행을 다녀왔다. 유심 수령지를 다른 공항으로 지정하거나 우여곡절이 많았지만 그만큼 더 생각나고 재미있는 여행이었다. 일본어가 익숙하지 않다 보니 영어가 대중적인 코타키나발루 보다 조금 더 어려운 여행이지 않았나 싶다. 우리는 3박 4일 동안 총 80,000엔 (한화 약 70만 원)을 사용했다. 1일 차~2일 차:교토, 2일 차~4일 차:오사카로 계획을 세웠다.

 

1. 가자 일본으로

이번 여행에서도 에어부산을 이용했다. 대구에서 타고싶었지만 출발시간이 애매해서 부산으로 갔다. 이번에도 공항 주차장 예약 못했는데, 운 좋게 P3 주차장에 주차할 수 있었다.

비상구 좌석 처음타봥
비상구

비상구 좌석을 배정받았다. 비상구 좌석이 넓다고 들었어서 엄청 기대하고 탔는데, 우리가 배정받은 좌석은 아주아주 좁은비상구 좌이었다. 제대로 앉아있기가 힘들 정도로 좁았다. 1시간 동안 덥고 좁고 쉽지 않았다.

안녕 간사이공항

일본 도착! 음~ 시즈오카 이후로 몇 년 만인가. 오랜만에 오는 일본여행에 너무 설렌다.

흑흑 결국 지폐로..

일단 가장 먼저 환전부터 했다. 원래 토스뱅크에서 외화통장을 만들어서 엔화를 넣어 놓고, 토스 체크카드만 들고 다니면 환전 수수료없이 출금해서 사용할 수 있는데.. 내가 기존에 사용하던 토스 체크카드로는 환전 수수료없이 출금은 안됐다.ㅎㅎ 

간사이공항 유심카드 자판기
ㅠㅠㅠㅠㅠ

유심도 김해 공항으로 예약을 해야 하는데 김포공항으로 예약을 했다.ㅎㅎ 한국에서 1만 원 정도에 2개 살 유심을 일본에서 2개에 7,000엔 (한화 약 6만 원..)에 구매했다.

 

2. JR열차 (하루카티켓, 이코카카드)

JR티켓 사무소
하루카 시간표, 하루카 티켓
이코카 카드

간사이 공항에서 교토로 가기 위해 한국에서 미리 구매해 놓은 하루카 티켓을 수령하고, 대중교통 이용에 사용할 이코카 카드도 구매했다. 3박 4일 동안 이코카 카드 2인 총 6,000엔 (한화로 약 5만 원) 충전해서 사용했다. 하루카 티켓은 1인 19,400원에 구매했다.

음료음료

기차 타러 가는 길에 편의점에 들러서 음료수 겟겟.

하루카
하루카 좌석
좌석 공간

우리는 JR열차를 타고 간사이공항에서 교토로 이동했다. 좌석은 넓고 쾌적했으며 화장실도 깔끔했다. 지정석으로 안 하고 자유석으로 했는데, 자리가 많아서 원하는 자리에 편하게 앉아서 갔다. 교토역까지 1시간 15분 소요되었다.

교토역 도착
교토타워
교토 길거리

교토역 도착.

 

 

 

 

겨울과 봄 사이, 교토 오사카 여행-1일차(2)

3. 교토에서 첫 식사, 규카츠공항 가기 전 12시에 점심 먹고 일본 도착해서 저녁 10시까지 물 제외하고 아무것도 못 먹었다ㅠㅠ 교토역에 도착한 기쁨도 잠시.. 굶주린 배를 부여잡고 규카츠를 먹

snmi.tistory.com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