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집나가기

여름 북유럽 신혼여행 - 프롤로그

by snmi 2024. 7. 27.
반응형

0. 북유럽으로 

북유럽으로 신혼여행을 다녀왔다. 안 가본 곳, 가보고 싶었던 곳, 지금 아니면 가기 힘든 곳, 여름에 가기 좋은 곳을 찾고 거르다 보니 북유럽이 남았다. 7월에도 우리나라 가을 수준의 시원한 날씨, 안전한 치안과 잘 갖춰진 인프라, 익숙하지 않고 이색적인 여행지, 높은 행복지수와 복지 국가로 대표되는 유럽의 선진국. 대중적인 관광지는 아니지만 매력 있는 곳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11박 13일의 일정이었고 핀란드에서 3일, 스웨덴에서 2.5일, 노르웨이에서 4.5일, 네덜란드에서 레이오버로 1일을 머물렀다. 시티투어, 맛집, 눅시오 국립공원, 크루즈, 박물관, 인어넷쉘, 침대기차 등 다양한 이동 수단과 일정을 활용해서 대단히 특별하지는 않지만 재밌고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는 여행이 되도록 계획을 짰다. 

 

13일의 여행 기간 동안 경비는 둘이서 총 1100만원을 사용했다. 비행기 좌석은 이코노미로 탔고, 숙소 선정은 위치가 괜찮은 깔끔한 곳으로, 식사는 일반적인 현지 식당에서 하되 가끔 한 번씩 비싸고 맛있는 곳에서 했다. 재밌게 놀았고 크게 부족하다는 느낌은 없었다. 아래에 우리가 사용한 지출 내역을 첨부했다. 하나씩 정확하지 않은 항목들이 있긴 하지만 이 글을 읽을 사람들이 예산을 짜는데 도움이 될까 첨부했다.

지출내역.xlsx
0.02MB

 

 

 

여름 북유럽 11박 13일 여행 총정리, 여행 계획 추천

지난 7월에 핀란드, 스웨덴, 노르웨이 북유럽 3개국 신혼여행을 다녀왔다. 첫 유럽여행이었기 때문에 알차게, 재밌게, 특별하게 다녀오고 싶은 마음이 컸었다. 다른 사람이 다녀온 여행을 참고

snmi.tistory.com

 

여름 북유럽 신혼여행(1) - 핀에어타고 헬싱키로

DAY 1. 인천  1-1. 북유럽 행 항공편  1-2. 인천에서 헬싱키로  1-3. 핀에어 이코노미 후기DAY 2. 헬싱키DAY 3. 눅시오 국립공원DAY 4. 헬싱키DAY 5. 스톡홀름DAY 6.  스톡홀름DAY 7. 예테보리, 오슬로DAY 8. 오

snmi.tistory.com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